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좌충우돌 친구와 함께한 호주 자동차여행-15 Empress Fall, Princes Rock Lookout, Lyrebird Lookout, Wentworth Fall

좌충우돌 친구와 함께한 호주 자동차여행-15 Empress Fall, Princes Rock Lookout, Lyrebird Lookout, Wentworth Fall

6시 조금 지나 조깅하러 밖으로 나왔다. 하늘에서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었다. 다시 들어 갈까 주저하다 그냥 밖으로 뛰쳐나왔다. 의지만 있다면 눈이 오든지 비가 오든지, 춥든지 덥든지 전혀 문제가 아니다. 다행히 비는 곧 멈추었다. 어제 가지 못했던 폭포를 향해 뛰었다. 어둠이 채가시지 않은 산속엔 아무도 없었다.

Empress Fall

목표는 Wentworth Fall이었지만 가는 길에 이정표를 따라 Empress 폭포에 먼저 들렀다. 숲 속 깊은 어둠 속에 폭포에서 물 떨어지는 소리가 들렸다. 가지고 온 nex-5에 팬케익 18mm 렌즈로 사진 몇 장 찍고 가파른 고갯길을 넘어 가까운 전망대로 이동했다. 어디를 가도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서 길 잃을 염려는 없을 것 같다.

Lyrebird Lookout

Princes Rock Lookout

Wentworth Falls의 절벽 꼭대기 전망대 중 하나인 Princes Rock Lookout은 최고의 전망대일 것이다. 울타리로 둘러싸인 플랫폼까지 이어지는 짧은 부시워크는 많은 군중을 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차장 근처의 Jamison Lookout 과 Wentworth Falls Lookout은 꽤 붐비는 곳이다.

바로 동쪽에는 블루 마운틴에서 가장 높은 폭포인 웬트워스 폭포가 있으며, 폭포 상단부에 도달하면서 만들어진 작은 퀸스 캐스케이드 폭포를 볼 수 있다. 폭포는 일년 내내 흐르지만, 폭우가 내린 후에 가장 인상적이다. 남서쪽으로 제이미슨 크릭과 제이미슨 밸리를 바라보면 멀리 솔리터리 산의 아름다운 전망이 보인다.

Wentworth Fall

블루 마운틴 내 자리한 높이 187m의 3단 폭포로, 맑은 날에는 가벼운 물놀이와 로프를 타고 물이 쏟아지는 폭포 위를 오르는 암벽등반도 즐길 수 있다. 최소 10분부터 최대 5시간까지 걸리는 다양한 트레킹 코스를 통해 도착할 수 있지만, 날씨와 돌발 상황에 따라 일부 코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안내판과 홈페이지, 관광 안내소 등의 정보를 통해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주 큰 폭포인데 멀리 떨어져 있고 떠 오르는 태양이 역으로 비춰 폭포가 잘 안보였다. 오후에 탄 Cable Car에서 제일 잘 보였다. 아무도 없는 산속을 1시간 20분 동안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사진도 찍고 너무 좋았다.

비록 혼자였지만 이번 여행 최고의 course였다. 마지막 계단을 올라오다 넘어져 오른 팔에 찰과상을 입었다. 숙소로 돌아와 어제 먹다 남은 소시지와 김치, 양파를 넣어 섞어찌개를 만들어 햇반과 먹고 checkout 했다. 요리와 운전은 항상 나의 몫이다. 요리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친구들은 아예 요리할 생각을 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