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공짜로 간 LA 마라톤 Tour-5 (시내 관광)

2010/3/22()


9시 반에 lobby에서 만나 LA 시내관광에 나섰다. 아틀란타에서 거금 1,200$을 들여 LA 마라톤에 참가했던 이선진씨도 같이 관광하게 되었다. 거의 9년 정도 미국에서 살았고 직업은 영어선생이라고 했다. 미국에서 한국사람이 영어를 가르친다는 게 너무 이상해서 물어봤더니 한국에서 온 중고등학생 중에서 영어 정말 못하고 미국학교에서도 적응 못하는 문제아들을 특별지도 한다고 했다.

마라톤한지는 오래되었는데 아직 기록이 4시간 30분 정도이며 4시간 안에 뛰는 게 목표라고 했다. 인간의 물리적인 능력은 대부분 심폐기능과 근육의 힘에서 나온다. 빨리 뛰기 위해서는 빨리 뛸 수 있는 근력을 키워야 한다. 천천히는 아무리 오래 뛰어도 빨리 뛸 수 있는 근력이 생기지 않는다. 속도를 높이면 속도의 제곱에 해당하는 고통이 발생한다. 기꺼이 그 고통을 받아드릴 의지가 없다면, 그 죽음보다 더 한 고통의 장벽을 깨지 못한다면 속도는 생기지 않는다.


01. Mexico Street










멕시코 특유의 화사한 색감이 눈을 자극한다.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태양, 영화에서 본듯한 강렬한 이국적인 청취가 감동으로 다가왔다. 가방이나 기타, 모자 등 멕시코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소품들이 조그만한 가게 여기저기서 팔리고 있었다.


02 Griffith observatory










그 넓은 LA 시내가 한 눈에 내려 보였다. 서울 6배 크기의 광대한 도시가 나타났다. 높은 빌딩은 거의 없고 나무가 많고 온화한 기후에 쾌적한 환경, 축복받은 곳이란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거의 천국에 가깝다. 비도 거의 안 오고 겨울에도 거의 춥지 않고


03 Hollywood street






















LA의 명물 Hollywood 거리에 갔다. 수많은 극장들이 몰려 있고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다는Kodak theatre앞에는 영화에 나오는 각종 캐릭터로 분장한 사람들이 같이 사진을 찍고 1$씩을 받고 있었다. 거기엔 오래 전에 죽은 마르린몬로도 있었고, 슈렉, 수퍼맨, 스파이더맨 등이 향수를 자극하고 있었다. 실물 크기의 유명영화 배우 조각 앞에서 사진도 찍고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아 여기가 미국이구나! 점심으로 맥도랄도에서 햄버거를 먹었다.


04 Farmers Market





















관광객을 태운 마차의 종소리가 정겹다. 백화점, 식당 등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었다. 이리저리 돌아 다니며 거리의 사람들을 열심히 찍었다. 사실 사람보다 더 좋은 피사체는 없다. 그들이 거부만 하지 않는다면 인간이 살아 가는 모습은 그대로 역사가 되고 작품이 된다.


05 Beverly Hills













샤넬, 구찌, 뤼이뷔똥, 그 명성만으로도 여자들의 가슴을 부풀게 하는 명품가게들이 즐비한 Beverly Hills 엘 갔다. 거리 중앙에 위치한 Rodeo 거리는 영화 촬영이 한창이었는데 많은 카메라맨과 구경꾼들로 북적거렸다. 가격들이 장난 아니게 비쌌다.


06 Restaurant








5시경에 K-SWISS에 준비한 만찬에 참가했다. 은은한 불빛아래 최고의 포도주와 연어구이를 먹었다. 한눈에 봐도 고급식당 처럼 느껴졌다. 기분이 좋았다. 어떤 여행보다 알차고 즐거웠던 여행이었다.호텔로 돌아와 간단히 목욕하고 마지막 밤을 그냥 보낼 수 없어 Little Toyko로 갔다. 일본 식당에서 3000cc피처 두개, 돼지고기, 라멘등을 먹고 모든 일정을 마감했다.


여행이란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두 가지 기쁨을 제공한다. 내가 아닌 이웃이 어떻게 살아가고 어떤 생각을 가지는 것을 아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일 것이다. 우리 멤버 중에 약간 특이한 복장을 한30대 여자가 한 명 있었다.

그녀가 내 뱉은 짧은 영어를 듣기 전 까지는 특별히 그녀에 대해 관심을 가질만한 다른 사항은 없어 보였다. 거의 원어민 같은 발음이 내 귀를 잠시 의심하게 만들었다. 주위를 둘러봤지만 근처에 그 말을 할만한 외국인은 없었다. 영어를 어디서 배웠는냐, 뭐하느냐고 물어도 그냥 적당히 얼버무리고 대답을 잘하지 않았다.버스에서도 항상 제일 뒷자리에 혼자 앉아가기를 좋아해서 우린 그녀를 왕따라고 불렀다.


마지막 날, 술도 한잔 하고 조금 기분이좋아서인지 우린의 강력한 취조에자기의 직업이의사라고 했다. 그녀가 의사라는 사실이 우리의만남을 방해할 아무 이유도 없다. 어디선가Carol Kidd When I dream 이 들려 오는 것 같다. 그건 아마 노래 속 주인공이 이 여자와 너무 닮아서 일 것이다.

영화 쉬리에서 흘러 나오던 그 음악은 당시에 충격이었다. 맑고 깨끗한 청아한 목소리, 더러운 물속에서는 살지 못하는 쉬리, 죽여야 하는 대상을 사랑한다는 건 비극이다. 그러나 사랑은 그 어떤 것도 막지 못할 만큼 강렬한 힘이 있다는 걸 그 영화는 보여 주었다.



When I dream - Carol kidd

I could build the mansion that is higher than the trees
난 나무보다 더 높은 집을 지을 수도 있고
I could have all the gifts I want and never ask please
원하는 모든 선물을 부탁하지 않아도 받을 수 있었어요
I could fly to Paris it's at my beck and call
난 언제든지 내 맘대로 파리로 날아갈 수도 있었지만
Why do I live my life alone with nothing at all
왜 난 아무것도 없이 홀로 인생을 살고 있나요
But when I dream, I dream of you
하지만 꿈을 꿀때면, 난 당신을 꿈꿔요
Maybe someday you will come true
언젠가 당신은 현실이 되어 나타나겠죠
But when I dream, I dream of you
하지만 꿈을 꿀때면, 난 당신을 꿈꿔요
Maybe someday you will come true
언젠가 당신은 현실이 되어 나타나겠죠

I can be the singer or the clown in any role
난 가수도 될 수 있고 어떤 광대도 다 될 수 있어요
I can call up someone to take me to the moon
누군가를 불러 날 달로 보내달라고 할 수도 있어요
I can put my makeup on and drive the man insane
나는 화장을 하고 온갖 남자를 유혹할 수도 있지만
I can go to bed alone and never know his name
혼자 잠자리에 들고는 그 사람이 이름은 기억도 못해요
But when I dream, I dream of you
하지만 꿈을 꿀때면, 난 당신을 꿈꿔요
Maybe someday you will come true
언젠가 당신은 현실이 되어 나타나겠죠
But when I dream, I dream of you
하지만 꿈을 꿀때면, 난 당신을 꿈꿔요
Maybe someday you will come true
언젠가 당신은 현실이 되어 나타나겠죠


3/23

8시에 버스 타고 공항으로 왔다. 12발 비행기로 서울에 간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너무 즐겁고 보람 있는 여행이었다. 공짜가 뭐 그렇지 아니 인간에게 행복이란 반드시 돈이 많이 들어야 할 필요도 없고,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할 필요도 없다는 걸 이번 여행이 증명해 주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K-SWISS 측에 무한한 감사를 드리고 싶다.